여우별'-' [920399]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1-06-19 20:32:32
조회수 15,542

ㅇㅈ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38107367

* 본문 내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과학탐구 과목 통틀어 "유전" 단원은 


가파른 진화를 거쳐왔습니다.



[출처 - 의사들이 수능을 다시 본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DQE9uaKCVQ8


 


그에 따라 현 Trend의 생명과학 시험, 


특히 유전 단원에서는


교과 지식은 기본



적절한 약어, 상댓값의 해석, 특수한 곳 파악 등


수리 추론, 자료 해석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수한 곳은 유일한 곳, Min or Max, 선행 파악 조건 등 여러 내용을 함축합니다.)

 


본 수업에서는 다음을 드립니다.



- 2022학년도 6평 NaVi[: 네비]

 22학년도 6월 평가원 문항에 출제된 유전 문항의 연역적 ShortCut과 Schema(해석을 위한 배경지식)를 담은 교재



- 2022학년도 EBS NaVi[: 네비]

 22학년도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에서 IDEA를 얻어갈 수 있는 문항의 좌표와 한줄 Comment

 


- 기본 개념 (수업 X, 독학용, 가지고 있는 주교재로 공부해도 무관)

 수업 속 실전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기반 교과 내용을 압축, 독학용,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서술된 파트


[기본 개념 예시]



- Mind Setting (수업 O)

 수능 생명과학 과목에 국한되지 않고 PSAT(7급 공무원 시험), PEET(약학대학 입문시험), 타 과학탐구 과목을 통틀어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수리 추론, 자료 해석 Mind가 있습니다.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유전 예시 문항과 손글씨를 제공합니다.

 (22 6평, 21 수능 문항 포함)



- 연관 추론 (수업 O)

 실전에서 6월 평가원 생명과학1을 응시하며 Issue가 될 법한 문항은 14, 15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선까지 암기해야 하고, 어느 선까지 추론인지 위 문항들과 추가 문항들을 활용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본디 올해에는 선물 교재에만 전념하여 위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하였으나


감사하게도 초대를 받아 직접 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도 예상하지 못했던 수업인 만큼


제가 수업으로 얻은 수익은 모두 과학탐구 선택자 분들께 환원하려 합니다.




[이벤트 글]



(+ 받은 메일이 50개가 넘는지라 혹시라도... 제 의지와는 무관하게 질문 메일 & 교재 선물 관련 내용이 누락되셨을 수 있습니다. 5일 이상 답신이 없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메일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실물을 인증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Live 100 6월 일정을 마무리하는 수업 

잘 마쳐보겠습니다.



[교재]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수학, 과탐에 털린 영혼.gif] 

https://orbi.kr/00038080637





*  본 수업은 1회 100분으로 끝나며 실시간 스트리밍 시간을 놓치시더라도 27일(일), 스트리밍 후 24시간 내 수강 & 녹화 강의로 이해되지 않는 내용을 반복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업 중 진행되는 내용에 대한 질문(쌍방향)은 정해진 100분 내에만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인강 플랫폼 내 인강과 동일하게 메일 & 밴드 내 질문(단방향)만 가능합니다!)


그에 따라 수업 내용은 다소 압축적이고 추상적일 수 있으나 교재 내용, 다시 보기 영상과 병행하시면 얻어가실 수 있는 내용이 더욱 구체화되고 많아지리라 생각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