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경 [653437] · MS 2016 · 쪽지

2016-09-23 21:18:03
조회수 448

정현경입니다. 마지막 체크 포인트 세가지 !!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9216005

첫 번째 가형 미적 킬러 30번의 유형중 그간 제시되지 않았던 유형에 대한 연습이 일부 필요할 것 같습니다첨부파일 참고하세요.

 

모든 예측은 연간 누적된 기출과 출제 경향 그리고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른 수년간의 평가원의 변화 상태로 예측됩니다.

 

두 번째 자주 강조하는데 기벡 킬러는 올해 내년 다소 난이도가 하향되고 미적분 쪽이 상향될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공간도형에서의 수선의 발삼수선그리고 정사영 이라는 기본틀 안에서 작도 연습을 하시고9평 29번 문제가 현 공간기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벡터방정식을 활용할 경우에도 위의 작도가 강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 교육과정에서 이과 공간도형이 삭제되는 점도 올해 내년 수능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인데 이과학생들의 자부심중에 공간기하 부심이 있는듯한데 지금 우리가 하는 기하는 기초기하일뿐입니다.기초 기하임에도 분량도 많고 내용적인 부분에 효과도 부족하여 교육과정 회의 때 고등과정에서의 공간 유클리드기하의 삭제는 오래전부터 검토되던 주제였습니다.

 

 

세번째 주의할 점은 상대적으로 평면기하가 예년에 비해 조금 어려워질 수 있음을 잊지 마세요.

 

6평 29번 문제가 그 부분을 노출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평면도형과 벡터 그리고 미적을 연결하는 것이 대표적인 기하벡터의 변화내용입니다이 단원의 기본개념을 숙지하도록 하세요(기출문제가 많지 않으므로 기본 교과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러 실모를 풀었으나 이 부분을 정확하게 다룬 문제가 많지 않습니다.

 

남은 기간 더 집요하게 남은 시간을 잘 사용하셔서 좋은 결과 받길 기도합니다.

 

이상 정현경이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