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생명과학1-지엽..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생강입니다.
설을 맞이해서 차안에서 멀미는 안날정도로 간단한 읽을거리 하나 준비했습니다.
최근 질문을 받으며 지엽에대해 걱정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그렇게 걱정할 내용이 아니에요
보통 수험생들이 아 이건 뭐지? 하며 지엽이라고 느끼는것은 꽤높은 확률로 좀 당연하다 여겨져 사소히 여기는것들입니다.
작년 수능을 예로들면 근육원섬유는 세포이다가 나름 지엽적이였다고 생각되지만 수특에 근육섬유가 다핵세포라고 나와있습니다 개념공부할때 좀 소홀히 할수있는것이죠..(그리고 시험에서 평소에 당연하다고 여기는걸 물어보면 순간 당황하시는분들도 많으니 보괍적인 이유로 중요합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여러분이 개념공부하실때 인강을듣거나 책을 보며 독학을 하실텐데 거기 나오는 내용을 별거아니다고 여겨서 흘리지 마시고 다 챙기시고
제가 전에 썻던 글에서 말했던것처럼 기출 이비에스 푸시면서 답지참고하셔서 메모해두시면 지엽에서 털릴일은 없을겁니다.
만약 정말 그렇게열심히 했는데 지엽에털린다면 나뿐아니라 다른 많은 사람도 털릴거에요.......?
막판갈슈록 불안해지는건 당연한데 그걸 지엽을 파야한다 하고 집착하시는분들이 꽤 있는데 이상한거 붙잡고 파고들어가시면 안좋아요..
그리고 오르비에서 수능다가오면 지엽릴레이를 하는데 타과목은 몰라도 생1은 수백개의 댓글중 쓸모있는 지엽은 손에 꼽을정도였어요 지엽 릴레이라기보단 지식기만? 나는 이런것도안다. 너도 아냐?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혹시 봉숭아꽃이 중심체가 없으나 세포분열은 가능하다라는 대부분 이런내용들이였습니다.. 이런 소리 하기좀 그렇지만 저런내용이 나올확률은 매우 적지않을까요..
짧지않는 글 읽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남은 연휴 잘쉬시고 재충전하셔서 열공하시길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생1 기계적풀이를 위한 공부법 : http://orbi.kr/0007505302
2015수특 문항선별 : http://orbi.kr/0007790718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하루에 2갑씩 피는데 금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생각보다 너무 쉽지않네요..
-
1437살잼ㅋ
근육원섬유 나올때 "ㄱㅅㄱㅅ"하고 풀었네요
지엽많이받으세요로 봤네 ㅠ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은 단백질이다는 어떻게보시나요? 이거 혹시 ebs연계문제였나요 좀 심하다는생각도들어서 ㅜㅜ..
음.. 어디시혐에 나온건가요?? 적혈구는 붉은색 색소 단백질 덩어리? 라고 해요.. 어느정도 추론이 가능하긴항데.. 이건 기출문제 해설에서 알아낸 내용이에요 제가 말했던 그 공부법 하다가 알게된 내용이고..
이거 2015 수능문젠데 ㅜㅜ
아 ㅋㅋ 그 분류인가 거기서 구성요소라고 했던..
수능특강문제에잇어요!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이 단백질이라고해요~
헤모글로빈은 단백질의 4차구조로 알파체인 두개 베타체인 두개란 사실이 대학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개념입니다. 어찌보면 4차구조 이런걸 안배웠지만 단백질, 헤모글로빈은 고등학교 수준을 넘지 않는 개념이고 중요합니다. 수능은 교수님들이 출제하시다 보니 이런 문제들이 고등학생한테는 생소해보이는 개념이지만 교수님들한테는 어찌보면 정말 당연한 개념입니다. ebs가 연계된 개념이라면 반드시 숙지하고 갈 개념이었다고 봅니다 ㅎㅎ
ㅎ로 시작하는건 거의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돼요.
호르몬 헤모글로빈 효소 항체 ...
전 이렇게 외웠었어요
지엽릴레이 잠깐잠깐 보는 재미는 있었는데 도움은 딱히...ㅋㅋㅋ
그쵸 ㅋㅋ 놀라운내용은 많았는데 이렇게까지 알필요가있나 싶고.. 하이탑?보다 더 과한느낌..
생강님의 아재개그가 아닌 글이라니..
ㅎㅎ좋은 정보 감사함니다
ㅋㅋㅋ ㅜㅜ
흰호랑이선생님이 이래서 대단한거같아요..지엽의 선을 정해준다해야되나? 그 선안에만 나오고 밖에선 거의 안나오는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