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 개인적으로 올해 수능완성 실전편에서 좋은 지문들
2015년 수능완성 실전편 좋은 지문 리스트.txt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689657&page=3
(미리 읽어두면 좋은 글)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702941&sca=&sfl=&stx=&spt=0&page=0
(2015년 수능특강 영어 편, 이 글 시리즈를 작성하기로 결정한 이유)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706264&showAll=true
(2015년 인터넷수능1 편)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tags=%EC%98%81%EC%96%B4%2C%EC%83%9D%ED%99%9C%EC%83%81%EB%8B%B4%EC%8B%A4%2CEBS%2C2015&wr_id=6714497&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2015년 인터넷수능 2편)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718534&showAll=true
(2015년 수능완성 유형편)
드디어 영어 연계교재의 마지막 교재인 수능완성 실전편입니다.
늦은 시간에라도 올릴 수 있어 다행이고
더 좋은 내용 있으면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참고로, 리스트에 있는 지문은 수능 연계 가능성을 '배제'함을 전제합니다.
즉 연계 가능성이 높은 지문도 있고 낮은 지문도 있다는 얘기죠.
※ 왼쪽의 별 갯수는 '개인적으로' 그 지문에 대해 생각하는 중요도입니다.
※ 스압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메모장 등으로 첨부파일 처리하는 방법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각 지문별 <>에 있는 건 소재 그대로를 작성한 경우도 있고 제목을 조금 바꿔서 작성한 경우도 있습니다.
※ 추가 괜찮겠다 싶은 게 있으면 덧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 : 지문을 수록된 순서대로가 아닌 각 카테고리별(Tip, 교훈, 심리, 사회현상 등)로 나눠서 정리)
※ 밑의 리스트는 '2015년(2016학년도 수능 대비) 수능완성 실전편'에 수록된 지문들입니다.
(2015로만 작성할 경우, 2015년에 나온 책인지 2015수능대비(2014년에 나온) 책인지 중의성이 생길 여지가 있어 작성했습니다.)
1회 3 - ★★<소개팅을 위한 조언> - 영어 듣기 대본 중에서 가장 좋은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
21 - <지식 추구의 무용성>
38 - ★<협력의 관점에서 바라본 관계>
2회 20 - <빵 만들기에 성공함> - 빵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1 - ★★<기회 균등의 한계> - 개인적으로 이 지문 내용에 크게 공감합니다.
31 - ★★★<인간의 소속 욕구>
32 - ★★★<비전문가를 위한 작가로써의 글쓰기 태도> - 글 작성 시 타겟으로 노리는 독자층이 일반인이든 비일반인이든 상관없이 그 사람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글을 작성하라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36 - ★★<이해를 확인하는 질문의 효용 - Listener의 혼동 막기> 위의 32번 지문과 비슷한 이유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3회 29 - <놀이 과정의 필요성>
32 - ★<신념과 증거 사이의 인과 관계에 있어 방향의 오류>
33 - ★<질문에 대한 현실적인 대답을 하는 것의 필요성>
34 - <개성적으로 되려는 노력의 무용성>
36 - <시각적 문화의 팽배>
37 - ★★<양면성의 가치> - 어떤 특징이 무조건 긍정적이나 부정적으로만 인식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어떤 분들께는 이 지문을 통해 격려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8 - <예외적으로 두드러져보이는 것에 대한 인지 - 선택적 지각 현상>
4회 16~17 - <가볍고 건강에 좋게 요리하는 방법>
21 - <자신을 규정해주는 쇼핑의 역할>
22 - ★<두뇌 운동의 방법 - 호흡운동, 껌 씹기>
23 - <의사소통 능력에 있어서 후천성의 영향>
28 - <미학의 정의> - 9월 연계 지문입니다
31 - ★★<꿈이 갖고 있는 사적인 특성>
32 - ★★<위기에서 신중한 제정적 결정의 특성>
33 - ★★<가치 평가의 임의적 특성>
35 - ★<긍정의 효과>
37 - <효과적인 아첨>
39 - ★★★<자녀들에 대한 부모의 비교의 폐해> - 꼭 대상이 자녀들이 아니더라도 비교를 많이 강요당하는 한국 사회에 있어 매우 중요한 지문이라 생각합니다.
40 - <느리게 읽는 것의 단점> - 수특 Test 2인가 3의 7번지문(good reader와 unskilled reader를 다루는)과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5회 16~17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치>
19 - ★★<다툴 때 감정 개입의 폐해>
23 - <매체를 받아들이는 자세>
28 - ★★★<위험에 관한 사람들의 낙관론 - 자신의 위험을 과소평가> - 어떤 안좋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신도 충분히 저런 일을 겪을 수 있다는 걸 잊으면 안된다는 걸 일깨워주는 지문입니다.
31 - ★★★<독자의 욕구나 선호를 잘 파악해야할 필요성>
33 -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젊을이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의 중요성>
34 - ★★<표절 의혹 피하기 - 원작자에 대한 공로 인정> - 저작권 문제도 많이 중요하죠. 이 글이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6 - ★★<잠의 부족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들>
38 - ★<아이들의 사교적 성공의 중요요인 - 비언어적 신호에 대한 감각> - 아마 '눈치'라는 부분을 은근슬쩍 다루는 듯한 느낌은 저만 드는 것일까요... ㅠㅠ
40 - <남성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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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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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처럼 2학년때 it계열 과 선택하능겅가 ?̆̈ 컴공 소프트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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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그럼정시다좆되는거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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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어떻게 공부했는지 물어보면 3년내내 수특딱한번보고 실모벅벅한거말곤 딱히...
혹시 출제 변형 포인트나 가능 포인트 지문도 올리실 생각인가요? 수특 인수 수완 포함해서요!
유형편인가 인수2편 때 작성했던 대로 가능하면 올려볼 생각입니다.
다만 하나 확실한 건 저보단 저보다 영어 잘하는 분들(영어선생님이나 영어 등급이 더 잘 나오는 수험생)이 더 잘 알고
신빙성도 그분들이 더 높을 거라 생각해요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