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우우르 [599172] · MS 2015 · 쪽지

2015-10-03 19:45:56
조회수 4,306

연대 인문 복기및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6597314

후 일단 전 노답입니다ㅠㅠ 시간분배잘못해서
30분이나 남았어요ㅠㅠ 미리 그 시간에 글씨한자 더 예쁘게 쓰고 제시문한번더 꼼꼼하게 읽었다면 지금처럼 답답하진 않을텐데ㅠㅠ


일단 저는전체적공통점으로
어린시절이나 태어날때 성취도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음 이걸 썼는데 괜히 쓴듯ㅠㅠ

그리고 냐다는 이미 성취된 인들 이야기
가는 아직 성취안된사람 이야기
이내용


가ㅡ오직교육
나ㅡ오직재능 교육불가
따라서 가ᆞ나 상반
다ㅡ교육과 재능모두 중요하지만
교육은 재능있는자를 가르칠때 재능있는자가 전문적방향으로 나아가게함

그리고 가ᆞ다 교육에서는 둘다 어린시절교육
가ㅡ강압적으로 시작 이로인해 성취목표생겼지만 연습부족이라는 교육자의 평가로 아직 성취되지 못함
다ㅡ본인이 동기있었고 아버지가 애정줬다는점에서 차이. 가의 절대적교육과 달리 다의 교육은 재능을 키워주는 부차적교육!

이런차이썼네요...
일단 1등2등3등잘한사랑 동일교육받음
교육받은사람들은 전문적인 직책가짐(근데 이걸두루뭉술쓴것같음ㅡㅜ)

1등잘한사람 2등잘한사람 연습량비슷

나는 ㅂㄹ 왜냐? 1등잘한사람 2등잘한사람 외재적조건다비슷한데 성취차이나는건 타고난성향있을수있다는거
나 진심ㄴㄴ
연습량 많으면 성취도 높은 비례관계
심지어 3번사람 교육자 음대도 교육기관
따라서 예술이 교육안된다는거ㄴㄴㄴㄴ

다제시문 긍정
둘다 고려했으니까
그리고 어린시절교육과 재능으로 음악전문가된 모차르트 =그래프 1등잘한사람!! 이기에 긍정긍정

이런식으로 썼네요ㅠㅠ
시간조절못한게 큰 한입니다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킁카킁카 · 549700 · 15/10/03 19:49 · MS 2014

    저랑반대네요ㅋㅋㅋ 전 생각너무많이하다가 시간모잘랐던케이스 아 시간남을줄알고 대충 2번은 30분이면 글 후루룩 쓰겠지? 이생각했는데.... 후 ㅠㅠ ..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20:25 · MS 2015

    후 ㅠㅠㅠㅠ짇짜ㅠㅠ

  • 16현역경한 · 538023 · 15/10/03 21:17 · MS 2014

    논술 오래 하셨나봐요ㅠㅠ 생각하는깊이가 깊으시네요.
    저는 라 해석을 교육 재능 둘다필요하다봤어요
    1.2등은 노력양 조금차이니 재능이 필요(노력뒷받침
    3.4등은 기본적인 노력양 부족. 재능 말할수없음
    따라서 노력이 뒷받침된 재능 필요

    이렇게 썼거든요ㅠㅠ

    준비 오래하신것같은데 좋은결과있으시길!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21:26 · MS 2015

    어머어머ㅠㅠ생각의깊이가깊다녀ㅠㅠ감사해요 !! 님도 잘되셨음좋겠네요ㅎㅎ

  • Matt K · 584279 · 15/10/03 21:30 · MS 2015

    음... 저는 1번을 선천적 재능+후천적 교육&환경
    2번을 선천적 재능
    3번을 후천적 교육&환경으로 썼는데...ㅠㅠ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21:33 · MS 2015

    저는 환경적부분은 안드러난것같더라고요ㅠㅠ
    대신계승이라는 부분에서 가 다는 아빠재능을 아이한테 계승하는데
    나는계승안된다는표현이있길래 썼어요ㅎㅎ

  • Matt K · 584279 · 15/10/03 21:35 · MS 2015

    환경이란게 줄타도록 반복적&단계적 학습을 하기 위해 노인이 자리를 만들어주잖아요.. 그걸 추론해서 써서 확실하지는 않아요 ㅋ

  • Matt K · 584279 · 15/10/03 21:32 · MS 2015

    그때 1번에서 노인이 운에게 '줄광대는 줄타는게 맞는거지'하고나서 교육을 시켜서..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21:34 · MS 2015

    그렇긴하네요 ㅠㅠ 하ㅠㅠ

  • Matt K · 584279 · 15/10/03 21:34 · MS 2015

    공통점으로는 예술적인 것을 타인에게 인정받는 것이라고 썼고, 세부적으로 봤을때 가하고 다는 다수의 인정, 나는 동일하게 선천적인 능력을 가진이들의 인정이라 썼어요

  • 경희원광대전한프패 · 558519 · 15/10/03 21:49 · MS 2015

    예술적 성취과정에서 개인의 태도에 따라 독립적인 것을 나, 타인과 상호작용하며 의존적인 것을 가,다로 분류했어요. 그리고 가.다에서 다시 세분화로 타인과의 교류자세가 수동적인 가. 능동적인 다로 나눔. 2번에서 가는 후천적인 연습량 나는 선천적 재능 다는 선천적 재능+후천적 연습으로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