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기출에 적용해보는 순서 풀이 전략
7월 모의고사 문제로 순서풀이 기법을 적용하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문제를 스스로 풀어봅니다!>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2022. 7) 오답률 51.9%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 reactance: 저항 ** rife: 가득한 *** debrief: 비밀[기밀] 준수 의무를 지우다[부여하다]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
.
.
.
.
.
.
.
.
풀어보았나요? 함께 풀이해봅시다!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위처럼 핵심표현을 체크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문장 내용을 머릿속에 정리>합니다.
1) what to do(A) what not to do(B) => 두 개념을 나눠서 설명하겠네(문맥 추측)
2) advocating action(A) prohibiting action.(B) => Therefore로 앞 맥락이 이어지고 앞에 구분한 두 개념과 연결짓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 This가 있으니 직전에 언급된 내용이 나올텐데 쭉 읽어보니 <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관련한 내용인데
주어진 문장과 뭐 관련있는게 있나요? 띠용? 싶으면 넘어갑니다.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주어진 문장의 what not to do의 맥락과 연결됩니다. B인거 같은데 그래도 C까지 읽어야합니다.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Similarly, 이후로 “Please touch with your eyes.(눈으로만 만지세요_긍정) 이런 내용이 전개되는 것으로 보아 직전 단락에서도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겠죠? 그래서 (B)가 맨 앞인겁니다.
B,C 모두 주어진 문장과 관련한 내용이 나오긴 했지만 (C)는 Similarly,가 있기 때문에 직전 단락에 긍정적인 내용이 있어야 논리적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문장에는 없으니 (B)가 첫 단락이죠!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 (A)의 뒷부분 내용에 긍정적인 내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까 (C) 앞에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한다고 했으니 (A)-(C)인걸 알 수 있네요. (C)까지 자세히 안읽어도 B-A-C 정답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B-A인지 보기위해 B를 다시 보겠습니다.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내용은 A의 This~raising reactance(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문장 순서 풀이 핵심 3줄 요약>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Gb6j0fPrVmo
영상 버전도 있으니 글 읽기 귀찮으면 영상 보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좋은자리임?
-
아 운세 ㅋㅋㅋ 0
컨디션 망해서 ㅈ될 거라는 말을 길게 써놓네
-
행복하세요 1
그리고 마지막까지 화이팅!
-
시험장 가봐야됨?
-
나 빈칸에서 전멸뜬다고..
-
홀수 자리 09 0
ㅅㅌㅊ?
-
배정받은 학교가 멀어서 가기 힘들것 같은데 현역이라 수험표도 이미 받았고... 안...
-
21번인데 홀수
-
28명 '이하'여서 24명이 있을 수도 있는 거임? 아니면 그냥 28명 확정인거임?
-
1차(3배수)도 된 거 ! 최저 맞추면 추합까지 포함했을 때 붙을 확률이 70%는...
-
보는게 의미가 잇을까.. 홀수 걸리면 찍특 보고 갈려 했는데 짝수라 보는게 의미가...
-
사립학교에서 총장 직선제는 뭐냐ㅋㅋㅋㅋ 다른거 직선제 해도 이상한 사람들만 뽑잖아ㅋㅋ
-
학교에 수험쵸받으러온 n수생인데 내꺼만 딱 안보인다는데 1시간째 기다리는중인데.....
-
그런게 따로 있나요? 아님 그냥 모든 과목 전체적으로 답번호가 이상한건가요..
-
수능 시험장.. 남자는 남고 여자는 여고에 배치되는 걸로 아는데 그럼 공학은...
-
짝수인데 불안..
-
13시-15시로 써있는데 옯보니까 이미 받은분들 많아서 갑자기 불안해지네;;
-
밥 같이 먹어도 되려나
-
짝수 16번 0
어때요?
-
짝수형 0
아니 그니까 짝수형은 평가원이 답 배치 이상하게 섞어둔거 정상화시킨거맞죠?
-
짝수20ㄱㅊ나요 0
.
-
스스로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들어가는
-
뭐지 글짤림 3
11월11일에 쓴 글이 짤렸는데 뭔글인지 기억이안나요 딱히 잘못한적은 없는거같은데 뭐지?
-
휴
-
자리번호인 거임? 나 28로 끝나는데 맨 뒤인가
-
93점 마무리 "뜻이 있는 자는 필경 이루어진다."
-
앞에서 주는거 받기만 하면 됬었는데
-
얘네 책상은 홈이 없네;; ㄹㅇ 내 컴싸 어디다 두지..... 감독관한테 주머니에...
-
ㅅㅂ
-
개먼데 3
짝수형걸림 서럽다..
-
제목 그대로 입니다..
-
다행다행
-
ㅈㄱㄴ
-
ㅎㅇㅌ
-
하 짝수... 0
이렇게된이상 다 풀기 전법+진리의 답갯수 메타간다
-
국어 영어 하려는데 감 유지용도로 해도되나? 이감 모고 하나 조정식모고하나 이렇게
-
럭키비키 0
짝수형? 답 이상하게 나와도 의심없이 밀고나갈 수 있음 전나 먼 학교? 알고보니...
-
같은 번호 연속으로 나와도 오히려 좋아 하면서 넘기기 가능 홀수형 찍특저격으로 다...
-
국바 3회 0
며칠 전부터 국바 안푼거 하루에 1개씩 풀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푼게 76점(언매)이...
-
3연속 뜨네
-
다행
-
수능 번호 3
그 번호는 몇 번이지 어디에ㅜ나옴?
-
재수생만 250 가까이 되는데 삼수이상 합치면 300 될지도...
-
1번 밖에 안나옴??
-
아직도 생각나네 ㄷ 못풀고 설마..?하고 찍었다가 틀림
-
그거슨 리듬게임
-
짝수 국어 1
영향 많이 받음? ㅜㅜ
-
수능 “재미로” “즐겜” 하고 오겠다면서 치러 갔다 오는 새끼들 ㅈㄴ 많음
-
홀수형 0
인데 차 타고 20분 걸리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