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1,000)
-
1,000
-
표지 바탕은 사람이농담곰 님의 표지를 기반으로 제작해봤습니다. 국어 수학 영어(英을...
열심히 달려야겠다...
감사합니다
정말 체계적으로 글을 잘 쓰셨군요... 배우고 갑니다
좋은 칼럼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기출 1회독시에 주제별 인강수강+해당 단원 기출풀이 병행하는 것을 더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인강 완강 후 기출풀이로 따로하는 것을 더 추천하시나요??
같이요
감사합니다!
개념 외울 때 교과서 읽기는 어떤가요?
교과서 개념만으로 수능 준비하긴 좀 부족합니다
작수 2등급인데 개념을 설명하게끔은 모르는것 같아서 그 부분 메꾸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하루에 모의고사 많이 풀면 다른 과목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그리고 오답은 얼마나 걸리시는지.. 그게 젤 문제라... 아 그리고 시간은 얼마로 잡으셔요?
제가 이번에 하루에 2개풀기 80분씩잡고 해봤는데 시간도 많이 부족하고 오답도 뭐 많아서 ㅜ
(평균 원점수 96 나오는데, 킬캠같은건 어려워서 오답도 많고 한번 버벅거린건 다시보다보니 ㅜ)
양을 목표로 잡는 건 너무 변수가 커서 4~5시간 정도를 투자한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80분씩 잡고 3개 풀면 푸는 데는 4시간 걸리고 고치는 건 그 점수대면 1~2개 정도일 테니 5시간이면 충분하지 않나요? 시간 부족하면 그냥 2개 풀면 됩니다. 어차피 그 시점에는 순공 12시간 정도는 뽑아줘야 정상이라 다른 과목도 시간 충분합니다.
통합 92 정도 나오는 현역 학생들이 100분 동안 허덕이면서 풀고 1~2개 날리는 난이도면 저는 80분 안에 무조건 끊습니다. 전 80분씩 잡고 풀어봤자 진짜 헬급 시험지가 아니면 시간이 남고 가끔 한두개 틀리는 것도 보통은 계산 미스라서 4시간 정도 투자하면 3개 푸는 데 충분했어서.. 저한테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는 건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ㅠ
답변 감사해요!
혹시 오답은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매번 실모를 풀면 공부한 느낌은 있는데 막상 얻어가는 건 별로 없는 느낌이라 ... ㅠㅠ
저는 솔직히 스스로 풀어야 다음에도 풀 수 있다는 건 실모 풀 때는 딱히 효율적인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실모 풀 때 혼자서 못 풀었던 건 스스로 꾸역꾸역 풀어놔봤자 시간도 더럽게 오래 걸리고 시험장에서 보면 또 제대로 못 풉니다. 강의 같은 거 보면서 good solution을 학습하는 게 낫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