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급효과] 영감 - G [978175] · MS 2020 · 쪽지

2022-03-24 21:3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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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학년도 3월 모의고사 영어 간단 손해설지 및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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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M) [823]

013월_고3_영어_문제지_220324_203212.pdf

안녕하세요. 영감-G입니다.


이사에 수업에, 많고 많은 일이 겹쳐 조금 늦게 손해설지를 올립니다.


먼저 총평부터 말씀드리자면,


평이했습니다.


2022학년도 수능의 매운 맛을 끄려고 하는 것인지,


문장의 수준이나 어휘도 작년 모의평가들과 비교했을 때 난이도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문제풀이도 핵심 문장들만 잘 파악한다면, 풀 수 있었던 문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문제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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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번 문제 주장

-마지막 줄에 그대로 답이 있습니다.


22번 문제 밑줄 친 부분의 의미 파악

-에디슨의 전기 개발이 오늘날에 미치는 영향이 나열됐다는 것을 파악한다면 풀 수 있었습니다.


23번 문제 요지

-역시 예시들을 많이 집어넣었지만, 글 후반부에 그 예시들을 정리해주어 차분히 글을 보았으면 풀 수 있습니다.


24번 문제 제목

-living environment=biodiversity를 지켜야 한다는 주장이 후반에 언급됩니다.


29번 문제 문법

-병렬 구조 문제였으나, 보통 나오는 수 일치나 태가 아닌, 비교급이라는 생소할 수 있는 어법을 던져주었습니다. more이 as 하아아아안참 앞에 있고, 그보다 더 앞에 떡하니 as가 있기 때문에, as ~ as 구조로 착각할 수 있으나, as 뒤에 명사, 2번 as 뒤에는 with가 나오므로 as as 구조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0번 어휘

- 소크라테스는 글을 쓰는 것에 의존하면, 기억력을 잃어버린다고 했고, 4번 선지 뒤에서 그것이 결과로 나타났다고 했습니다. 그는 옳은 말을 했으니 wasn't right은 당연히 틀렸습니다.


31번 빈칸

-benevolence, tenderness, 하다못해 kindness만 알고 글의 내용만 파악했으면 정말 쉬운 문제였습니다. 2번 Relaxation은 긴장을 완화시키는 것이고, 3번 Compassion이 연민이니, 타인을 생각하는 것은 3번이 더 정답에 가깝습니다.


32번 빈칸

-1, 2번이 헷갈렸을 텐데, 세부 사항을 꾸며낼만큼 천문 과학이 뛰어나지 않았다고 했으므로 Necho 2세의 항해는 조작되지 않았다는 것이며, 그것이 반드시 이루어졌을 것이라는 추론을 해야 합니다.


33번 빈칸

-지문 내내 '내면의 에너지를 다 쓴다',  '수동적인 피조물을 넘어선다', '적극적인 행위자' 등등 자기의 삶을 스스로 개척한다는 내용이 언급됩니다.


34번 빈칸

-빈칸 앞에 언급되는 관습을 파악하고, 그 뒤에 그것들을 의문 없이 받아들인다고 했으므로 그것에 순응한다는 2번이 답이 됩니다.


35번 흐름 무관

-유일하기 악기를 좋아한다고 노골적으로 말하는 3번이 답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36번 순서

-비난자와 방어자, 동맹자의 행동을 추론하면 쉽게 풀립니다.
주어진 글-비난자는 공감하면 분노가 멈춘다
(C)-반면에 방어자는 좌절하고 조용한 분노 상태에 빠진다.

(B)-비난자는 그것을 파악하고 동맹자로 바뀐다.

(A)-그 결과 비난자는 분노가 사라지고 용서로 바뀌게 된다.


37번 순서

주어진 글에서 아이들은 구름을 양으로 보면 두려움이 중화된다고 했고, 이것이 (B)의 더 이상 구름이 무섭지 않다는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B) 마지막의 구름의 움직임을 이론화한다는 아이들은 (A)의 구름의 움직임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지고, 이 (A), (B)의 내용을 요악하는 (C)가 마지막에 와야 합니다.


38번 문장 삽입

4번 앞의 remain much the same, 4번 뒤의 slight variations의 단절을 파악했다면 주어진 문장을 보지도 않을 채 정답을 고를 수 있었을 것입니다.


39번 문장 삽입

가장 어려웠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단절을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주어진 글의 maximize time on task는 3번 앞의 they've organized their classrooms, 수업을 구상한 방식의 예시가 되며, 이것이 긍정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주어진 글 뒤에, 실제로는 별다른 긍정적인 영향이 없다는 내용으로 전환되어야 하므로 정답은 3번입니다.


40번 요약

솔직히 틀리면 안되는 문제입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 언어와 종교가 급증한다고 했으므로 (A)는 diversification, 병에 잘 걸리는 이웃들이 서로를 멀리한다는 글 마지막의 내용은 (B)의 discouraging interaction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1~42 단문

역시 글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술술 말해주고, 별다른 내용 전환도 없어 파악하기 쉬웠던 문제입니다. dismiss는 일축한다는 뜻이므로 dismiss the absence는 부재를 일축한다는 것, 즉 존재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으므로 (d) absence는 existence로 바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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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시험 결과에 기뻐하되 풀어지지 말고,

나쁜 시험 결과에 분해하되 무너지지 말자.


제가 수험 생활 때 기억하고 또 기억한 말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모의고사를 보게 될 것이고, 그 시험 결과 하나하나에 목을 매달기 보다는

숲을 내다보며 묵묵히 걸어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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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도 모두 마무리되었고,


기출의 파급효과 영어 예판이 다음 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2022학년도 모의고사를 추가하고, 기존 책의 자잘한 오타와 오류들을 세세하게 수정했으며, 문장해석을 연습할 수 있도록 문장 성분을 모든 구문 문장에 넣어 작년의 책을 더 보완하고 발전시켰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적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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