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칠] 2015학년도 6월 모평 B형 28번, 30번 해설
오늘 6월 모평 잘 보셨나요?
작년 6월 모평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은데,
포물선의 정의에 따른 아이디어가 필요한 28번 문제,
롤의 정리, 평균값 정리의 증명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30번 문제가
1등급을 가를 것 같습니다.
우선 많이 궁금해 하실 28번, 30번 문제에 대한 풀이부터 올립니다.
다른 문제들에 대한 풀이는 시간이 나는 대로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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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학과를 가는게 좋을지를 묻는게 아니라 어느 학과에 원서를 넣는게 좋을지를...
감사합니다..휴 막판에서틀렸네요ㅠㅠ
f(x) 함수식 알아낸 후에 정적분 계산 틀렸다는 얘기신가요?
정말 아깝네요...
함수식 구하다가 오류났어요ㅠㅠ 적분부터 잘못한듯 싶네요...
굳b
감사합니다.
으아 계산실수 ㅠㅠ
계산 과정이 복잡해서 실수가 나올만도 하죠...
저 또한 시간 제한 두고 떠오르는 대로 풀다보니 구간 [4, 5]에서의 정적분을 복잡하게 계산한 감이 있네요. 이렇게 하면 실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언우쌤 해설 보니 구간 [4, 5]에서의 정적분을 이차함수의 정적분 공식으로 간단하게 계산하는 법 알려주셨더라구요. 좋은 방법이니 꼭 참고하세요~
이문제 구간별로 함수구해서 노가다했는데ㅋㅋㅋㅋ근데 결국 숫자하나때문에 틀렸죠ㅠㅠㅠ
168이라 한나는죽일놈
169라 한나는죽일놈
둘 다 못푼 나는 죽일놈
근데 28번 준선을 저렇게 쓴적이 기출에있었나요 ? p좌표 직접구하는 방식은 잘못된건가요?
수능/모평에 나온 이차곡선 문제는 대부분 이차곡선의 정의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쉬운 풀이입니다. 이번 28번 문제도 마찬가지고, 교점 P의 좌표를 구하려고 하면 계산할 것이 너무 많아서 시간 낭비가 많을 것 같네요. 또한 두 개의 준선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으로 보면 예전에 없던 유형 같습니다.
고2 26번 167로 찍었는데...
돗자리 까셔야 될 것 같습니다. ^^
또다른죽일놈은없나여
부끄럽지만 13-10=2가되서 163...
아 .... 30번 다 근접했는데 마지막에 이상하게 생각해서 꼬여버렿네요 ㅠㅠ 하 슬프다...
28번 맞춰놓고 마킹을 ㅜㅡㅜ
왜 그러셨어요... 답지에 마킹할 때 왼손으로 답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오른손으로 마킹하는 건 어떨까요? 저는 예전에 그렇게 했습니다.
조건 다에서 구간 2k에서 2k+1인데 아무생각없이 모든구간이라 생각해서 틀렷네요 ㅠㅠ 어쩐지 저대로풀면 조건 가에 만족하는 이차함수가 안나와서 이상하더라고요 ㅋㅋㅋ
풀다가 막히면 문제에 주어진 조건을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세세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이번에 실수하셨으니 앞으로는 의식하면서 좀 더 신경쓰게 될겁니다~ ^^
와엄청나다 미적분1 자이스토리 풀다가 궁금해서 들른 고2가 30번풀잉0 감탄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래 전 글인데 댓글이 붙어서 놀랬네요 ^^
아래 링크에 있는 남언우 선생님 해설 강의도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30번 정적분 계산을 이차함수의 정적분 공식으로 좀 더 쉽게 계산하셨어요.
http://orbi.kr/0004624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