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사, 지문 중심으로 공부해보자[세계사 1]
쌍사 추천자들이 흔히 말하는 장점이 암기한 만큼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험 후기들을 보면 시간의 비해 성적이 안 나온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은 과목입니다. 그 이유는 필요 이상의 암기를 하다 보니 기초적인 지식을 까먹거나 그걸 지문의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려는 지문 분석 공부법은 필요 이상의 암기를 할 시간의 이런 공부법을 수행하는 게 효율적일 거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오늘은 맛보기로 쉬운 문제인 22수능 세계사 2번을 수특/수완 문제들로 해결해보겠습니다.
옥타비아누스를 물어보는 문제들입니다.
22수능 세계사 2번 문제입니다. 보시다시피 주요 키워드가 1. 고대 지중해/2. 안토니우스/3. 클레오파트라/4. 아그리파/5. 해전/6. 아우구스투스와 원로원/7. 프린켑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특74p 8번 수완 38p 4번 문제입니다. 두 문제 모두 안토니우스가 존재했던 시기와 문제의 인물이 존재한 시기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배경지식이 있다면 안토니우스 레피두스가 2차 삼두정치 인물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수완 100p 9번 문제입니다. 결정적으로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에 맞서 승리’
‘원로원으로부터 아우구스투스 칭호’라는 부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능을 포함한 4문제 모두 답이 같아서 수능 대비하기에도 매우 유용했을 것입니다.
이처럼 지문에서 얻을 수 있는 주요 키워드(선지 포함)를 잘 정리하고 기록한다면 수능을 풀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쌍사는 단순 암기 과목이 아닙니다.
지문을 분석하고 기록하는 공부법이 쉬운 문제든 어려운 문제든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는 좀 더 어려운 난이도 문제를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전화번호하고 이름이 유출됬는데 메세지 딱 하나 보내고 끝? 개년들 이새끼들은...
-
뇌절 ㅈㅅ
-
저거 답아님 ㅋㅋㅋㅋ 언매님들 국어 등급컷좀 낮춰봅시다
-
진짜 수학 지학 이제 겨우 다시 사람다운 성적으로 만들어서 실력 테스트해보려고...
-
. … . … . … . … . .이승효임 ———-> 설컴공 + 수업 중간에 자꾸 코알라 그림.
-
국어 유출에 너무 흔들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어차피 수능은 유출되지 않는다고...
-
정말 믿었던 선생님인데...근데 불편한건지금 알바인지 아닌지 모르겠는데..수능만...
세갤에서 봤던분이군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