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부정사 형용사적 용법의 수동태!!!!!! 다들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원래 준동사 능수동태 따져줄때
1. 의미상의 주어와 그 준동사의 관계를 따진다
2. 그다음에 목적어를 본다
이 순서로 따져줬었는데요..;;
요즘 가끔가다가 응..? 싶은게 있어서요.
N제 116번을 보면
The effective music teacher knows well the music, concept, or technique to be tought
요기서 말입니다
아무래도 투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은 의미상의 주어가 그 수식해주는 선행사인경우도 많겠지만
to teach라고 해서 의미상의주어가 쌤이라고 해도 상관 없지 않나요?ㅠㅠㅠㅠㅠㅠ
N제 125번을 보면
In writhing, there's no opportunity to explain ourselves.라고 해서
설명하는것의 주체는 우리니까... ㅠㅠ
일단 의미상의 주어가 꼭 선행사가 아닐수도 있다
는것만 가지고 가면 되는거겠죠? 쫄리네요 급..;;;
어쨌든 116번 의견을 듣고 싶어요! to teach도 전혀 무리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들어떠신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는 모고 볼 때 마다 담임쌤께서 앞장은 수험표, 뒷장은 가채점표 이렇게 양면...
-
4합8 제발? 0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아앙 ㅇ아아아아아아ㅏ아앙 아 아 아 아 아 아 아...
-
저는오삼불고기먹었어요 다들맛저
-
그곳은 바로 인도
-
전류방향 바뀔때 전류세기 0이라고 봐야되는거임??
-
독재에 과잠입고오는 건 의도성이 다분해서 좀 꼴받음 ㅋㅋ
-
4년 가까이 박았는데 성적이 더이상 안오르네 이젠
-
제발 이 등급컷 그대로 수능에 출제됐으면 좋겠네... 너무 클린함 ㄹㅇ
-
난 쌩재수 때 스카, 수능장에서 메디컬 과잠 봐도 별 생각 없었는데 그게 그렇게까지...
-
마닳로 기출 3개년 봤고 이감중요도 aa,a까지 보고 실모 마지막에 3개정도 치고갈껀데 괜찮음?
-
미칠 수 있다는 건 부러운 것
-
절대로 내 대학 관련 옷이나 뱃지 이런거 절대로 티 안내고 관독 다녔음 입고댕기다가...
-
아오 문학 문제 그만풀고싶다거!!!!!
-
ㅈㄱㄴ
-
ㄹㅇㅁ ㅓ임
-
수능공부 너ㅠ 무ㅜ 재미미미ㅣ이씨시어 캬캬카카카하하핳
-
헉…
-
우리학교였네;;
-
상품성이없다
-
혼자 다니는 건 이미 익숙하니까ww
-
동사 질문 2
수능완성에 진나라가 상앙을 등용했다 되어있는데 진시황은 이사만 등용한거고 상앙은...
-
갳우 욫엉 0
https://orbi.kr/00069828754 오랜만에 돌아온 제 친구입니다...
-
예비고3 노베 0
진짜 공부 아예 안한 올 4등급 노베 이과생인데 약대 2년안에 갈 수 있나요?(현역...
-
비하하거나 그럴 의도는 아니고 순수하게 궁금해서 이목을 받길 원하는거임?
-
기출 작수 올해 육구만 보고 1일 2실모 하려는데 에반가요? 솔직히 기출만 보는 거...
-
무서워서밥에대핻시생각해보는데그게어떻게된일인지잘모르겠어서작년수능22번을다시풀어보는게아무...
-
아이디: jj12300 메가커피 같이 받아요~~
-
수고많았다이 근데 직전까지만 더 수고해
-
1회 플었는데 16번 풀다 끝나는건 둘째치고 비유전이랑 개념에서도 잘못생각해사 왕왕...
-
혹시 했으면 몇주차에 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ㅏㄷ ㅠㅠ
-
혹시 생윤 잘하시는 분 뭐하세요? 지금 마더텅 푸는데 너무 어려워요 ㅠㅠ
-
2024년 대학랭킹 11
부럽다!
-
간식사러가는중 25
아기 까까먹고싶어요
-
수능아 0
나의 피식자가 돼라.
-
던킨강민철카르텔
-
헉
-
적중예감 1뜨면 사만다가 2 사만다가 1뜨면 적중예감 3 인데 이게 뭘까요;
-
시그마를 미니사과라고 하네 크
-
의욕이 갑자기 뚝
-
과제를하러가보자
-
수1 질문 2
풀어주실분 계신가여? 계속하는데 답이 산으로가네요
-
원래 현장 평균이 30점이렇게 나옴?.... 원래 그런가
-
자대는 공군본부 작전사령부 군수사령부 국방부 등 개꿀부대
-
신도시에서 키즈카페 알바하는데 여기 보면 아이 보호자들 중에 문신한 사람 많음 진짜...
-
실모 개망하고 물 엎질러서 책 다 젖음 액땜인가
-
답지 학원에 두고 왔어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
69점나옴.. 저같은사람도 있으니 위안삼고가세요
-
공부하기싫다 1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
-
고수님들 언미화지러 남은 기간 할거 조언좀(긴글임) 0
국어(언매): 강민철 풀커리 타고 이감 엣지2회까지 다 품 ebs 작품 3회독함...
홀 왜삭제하셨어영...ㅠㅠㅠ
to teach 써도 의미 동일하네요.
문법에서의 오류 때문에 구별하지 못한 것입니다 위의 두 문장은 완전히
다른 구조입니다
1 형용사구 맞습니다 그런데 님 말대로 한다면 music who teach 가 됩니다 원 문장대로 한다면 music which is taught [by him] 이 되겠죠 ?
원래 부정사의 형용사구는 관게대명사를 압축한 문장이거든요
2 두 번 째 에문은 명사구입니다 추상명사 기회의 구체적 내용ㅇ이죠 이걸 형용사구처럼 가르치는데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동격이라는 that 절을 압축한 장치이기에 명사절이고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없어도 알 수 있기에 생략한 것이고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tov가 형용사구일시는 관계대명사절 압축한 것이고
tov가 명사구의일시는 동격 that절을 압축한것이라는 뜻이군요...
그런데... 명사구일때와 형용사구일때의 구별은(즉, 똑같이 tov구로 압축된 형태로 제시되어있을때)
그것의 원형이 명사절인지, 형용사절인지는 어떻게 구분하나요? 의미상으로 봐도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는데...음..
제 말은, 저것이 문법문제화 되어서 능수동태 고르기로 나왓을때를 염두에 두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wh - 관게대명사가 없어지면 불완전한 문쟝이 되고요 [이것도 wh- 관계대명사가 있는데 불완전하다고 가르침]
명사절을 압축한 to +v 절은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알 수 있으면 생략된거고 필요하다면 for+ 명사를 쓰고요]
그런데 해석하면 님 말대로 비슷 합니다 그러니 대충 때우고 지나가는거죠
의미는 통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