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oz Aramis [194126] · MS 2007 · 쪽지

2012-09-27 08:42:25
조회수 4,398

여러분 자주 질문하시는 논술 FAQ들 및 찾아보실 자료 정리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3087168


* 새로움문제 (2012 사회) (가)는 옳다 의 방향으로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 ->
초절기교 하편 에튀드 9에 있습니다. 메인 아이디어는 '예외를 숨겨 놓는 방식 : 그래프를 표처럼 읽다'

* 낭비문제 (2012 인문) 서류강화방향으로 답안 쓰고싶은데 어떻게 진행시켜야 할것인가, 권대승선생님과 다른것 같은데 대체 뭐가 맞는 것인가
-> 카페(http://cafe.naver.com/archivetemporary/) 에 업로드한 초절기교 하편 에튀드 8 보충자료에 있습니다.
메인 아이디어는 '실험문과 동의어치환의 확장 : 발문과 동의어치환'

* 인과론문제 (2011 사회) 답 4가지 전부 보고 싶어요 (나의 입장에서 옳다, 나의 입장에서 그르다, 다의 입장에서 옳다, 다의 입장에서 그르다)
초절기교 하편 에튀드 12에 있습니다. 메인 아이디어는 '자료의 계륵 - 쓸데 없이 놀고 있는 줄' 입니다.

답안들은 모두 제가 직접 작성하였고
어디까지나 여러분 답안에 중심을 두고 보시는 것이 아니라
그 답안이 나오게 한 발상, 즉 개념에 중심을 두고 보셔서 시험장 가서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 발문이 난문일 경우 발문의 내용과 제시문 내용을 동의어치환한다, ( Etude 8 보충자료를 만든 목적)
* 연세대는 예외를 그래프 속에 숨겨 놓아 찾기 어렵게 할 수 있다.  (Etude 9에서 새로움문제를 유제로 만든 목적)
* 연세대가 준 자료들 가운데 놀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가장 마지막에 이게 어디에 쓸모 있을까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Etude 12에서 인과론문제를 유제로 만든 목적)

이 말들이 제가 여러분께 전달하고 싶은 것들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