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가스카 [411458] · MS 2012 · 쪽지

2012-09-08 11:55:13
조회수 1,600

상담부탁드립니다 ㅠㅠ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3051735

안녕하세요 승동님.. 상담부탁드립니다 ㅠㅠ
진짜 미치겠습니다.. 이번 9모.. 잘봤다고 생각하고 채점결과 처참한 점수가 나왔어요..

다시풀어보니 정말 죽고싶은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5개의 틀린 문제중 3문제가 ebs연계이고 체감까지 하고 주제,내용까지 파악했는데..

답을 고쳐서 전부 틀렸더라구요. 게다가 처음고른답은 전부 정답....

분명히 독해능력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을 테지만, 그 이전에 제가 고른답은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듄연계교재는 다 풀었고, 수능특강이랑 인터넷수능은 내신시험때문에 3회독정도 했습니다. 330제랑 수능완성을 위주로 복습하면서
TEF, 인수(파일), 적중빈칸변형, 수능완성(파일) 모두 가지고있구요. 3회독하는게 목표입니다.
현재 TEF part.1까지 했고 하루에 15~20문제씩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공부하는방법은 풀고, 답확인. 지문,선지중에서 해석안된부분 골라서 문제밑에 필기. 하는식으로 하고있는데요.
독해력 향상에 도움되는법이 또 뭐가있을까요...

그리고, 사설모의는 100~98정도 수렴하는데 중요한시험만 보면 멘탈관리가 안되서 문제입니다.. 물론 평가원이 어려운것도 있지만..
제가 외국어를 볼때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결과가 좋은케이스인데,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차근차근읽으면서 독해하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결과가 처참한케이스인데, 지문을 처음부터 읽지못하고 중간에 탁 끼어들어가서 읽습니다... 시간에 쫓기면 대부분 이러더라구요 정말.. 이런식으로 읽으면 현재 한중간쯤내려가서 처음에 읽은부분 다까먹습니다..
멘탈관리가 안되요 쉽게말하면 ㅠㅠㅠ사설은 부담없이 아 점수 잘나왔으면 좋겠다 하고 보는데 평가원은 이번에 망하면 안된다랄까요. 절박감이ㅠㅠㅠㅠㅠ처음부터 천천히 읽으면 왠지 시간에 쫓기는 느낌이 막 듭니다.. 실제로는 천천히 읽으면서 해야 다시 읽는 과정이 없어져서 시간이 더 적게걸리는걸 알면서도요... 자꾸 중간중간 문장 뛰어넘어가면서 날려읽게되고..

많이 두서없는 글이 되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승동님의 교재, 자료를 활용하면서 구문독해력을 늘릴수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외국어시험을보면서 가져야하는멘탈도.. 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Asterisk · 309234 · 12/09/08 18:29 · MS 2009

    제 책은 구문독해력 자체를 상승하기에는 힘듭니다. 다만 문제풀이 전략이나, 문제 푸는 관점을 공부하는게 주 목적이죠.

    현재 가지고 있는 구문교재(혹은 인강교재)등을 이용해서 구문력을 공부하시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능날에는, 본인의 답에 확신을 가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