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 모고 4회차 후기
화작
평이했습니다. 신유형이랄 것 없이 발표문, 회의, 주장하는 글, 이에 대한 반박까지 평가원에서 다뤄봤던 문항들이었고 전체적인 글자수도 적어서 쉬웠습니다.
화작문 난도가 높아지는 기조에 맞춰 화작 난도를 더 높여줬으면 합니당!
문법
깔끔했습니다. 형태소의 구별, 중세국어와 근대, 현대의 형태소 변형 문제들도 좋았습니다. 특히 11번에서 문장에 쓰인 예시의 형태소를 구별하는 문제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문제를 처음에 빨리 풀 때 답이 없어서 당황했는데 '형태소'에 집중을 해야했던 문제였습니다. 실제 수능시험장이라면 엄청 당황했을 것 같네요. 앞으로도 이런 자칫 실수를 유발하는 문항들을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해요!! 모의고사를 보는 이유는 시험장에서의 페이스 조절, 상황 대처 능력과 태도를 갖추기 위함인데 이런 유형의 낚시(?)문제로 충분히 훈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당
문학
무난했습니다. 한수가 문학이 진짜 깔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사설에서는 답의 이유가 '(선지에 해당하는 설명)가 될 수 없어서 답이 안된다.'라는 동어 반복 명제처럼 답을 설명해 놓는 경우가 많은데, 한수는 답의 근거를 명확히 제시합니다. ~부분에서 선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답이다, 혹은 답이 아니다 라고 합리적으로 설명해두었습니다. 무.엇.보.다 한수 분석지에서 EBS연게 지문은 문학 작품의 어떤 부분을 제시해 두었는지, 심지어는 사용 설명서에서는 이를 어떻게 설명하는지 보여주고 있어서 저는 꼭 모의고사 분석을 할 때 분석서를 참고한답니당! 한국교육평가인증 사이트에 들어가면 로그인하면 보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도 나쁜지 않을 것 같아용
비문학
지문의 밀도는 낮았으나 문제의 난도가 높았습니다. 지문 독해할 때 막히는 부분은 없었으나 문제에서 세세한 정보를 캐치하는 보기 문제를 출제하여 꼼꼼한 독해를 하지 못하는 저같은 학생에게 도움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37번 문제는 생명과학의 배경지식을 가지고 문제에 접근해서 근거를 지문 내요에서 찾지 못해서 틀렸는데 이런 경험이 '배경지식 보다 지문의 근거에 집중하자'라는 주의를 주었습니다. 42번 보기 문제의 경우 답을 골랐으나 보기의 마지막 (단,~)에 걸려있는 조건을 확인하지 못해 답 아래에 위치한 선지를 쉽게 거르지 못했는데 보기를 끝까지 꼼꼼히 읽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하였습니다. 단어 뜻 문제에서 당황했었는데, 단어 수준을 더 높여야 될 것 같다는 경각심을 일깨워주어 좋았습니다.
분석지를 보면 비문학 문제를 평가원뿐만 아니라 교육청에 기반하여 출제한 문제들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평가원 ,교육청의 연관된 지문들도 함께 살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회차도 기대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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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느님은 정말.... 12
왜 연느님연느님 하는지 정말 알겠네요... ㄷㄷ 진짜 다른 선수들이랑 아예 점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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