숑디 [832932]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0-04-21 02:35:40
조회수 12,838

거미손 기본편 교재&인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29550619

안녕하세요,

오늘 거미손 강의를 완강하게 되어서 거미손 후기부터 남겨요!

일단 거미손은 기본편은 독서 파트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재입니다. 모두 다 기출지문으로 되어있고, 구성은 일단 기출 문제가 들어있고 한 지문이 끝나면 뒷장에 선생님이 손글씨로 표시해두신 꺽쇠,괄호 표시 등이 있어서 실전에서 문제를 풀 때 어느 정도의 표시를 하면 된다를 보여주세요. 선생님께서는 진짜 좋은건 표시를 하나도 안하고 읽는거라고 하시는데 현실적으로 그것을 실현하는 학생은 얼마 없기때문에 표시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세요. 표시중에 연두색으로 된 것은 실전에서 표시할 필요까지는 없고 실제 문제를 풀 때는 뻘간색과 파란색으로 표시된 정도로만 하면 된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옆에는 쌤이 손글씨로 작성하신 내용구조도가 있는데 이건 지문을 거시적으로 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지문이 끝나면 이렇게 지문의 구조를 알 수 있게 해주십니다!

그 다음장에는 미시분석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거미손 교재중에 이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시분석에서는 쌤께서 한 문장씩 뜯어서 보여주시면서 사고 영역과 행동 영역을 알려주십니다. 실전에서 문제를 풀면 모든 정보를 다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어디까지 기억해야 되는지 판단이 잘 서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사고 영역과 행동 영역에서 이부분이 다루어져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작년 수험생활을 생각해보면 제가 복습이 많이 부족했던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복습하나는 철저히 하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꼭 한 권의 책을 공부할때 적어도 3번은 복습하자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거미손을 공부할 때 문제를 풀고 인강을 다 들은 다음 첫번째 복습에서는 선생님의 손글씨를 읽으면서 아 이정도를 표시하고 생각해야 하는구나를 공부했고, 두번째 복습에서는 손글씨 한번 미시분석 한번 읽었습니다. 미시 분석을 읽으면서 지문 분석을 하였고 세번째 복습에서는 손글씨 한번 읽고 선지 분석을 하였습니다. 세번째 정도 되니 지문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선지 분석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세번씩 복습을 하고 위에 체크를 해 두었습니다!

거미손 완강을 오늘 하여 후기를 남기는데요, 거미손 인강을 들으면서 독해법 교정에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일단 다른 인강들과 다르게 화면 효과들도 들어가고 썰마다 자막도 들어가서 인강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학습적인 부분에서는 친구에게 추천할 정도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일단 선생님은 미시 독해 거시 독해 두개를 섞어가면서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빠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 때 어느 정도 생각해야되는지 그 애매한 지점을 딱 말해주시고 고정해주십니다! 제가 처음에 독해했던 방식에서 현주쌤 방식을 체화시키니깐 확실히 문제 틀리는 개수도 줄었고, 지문 문장 하나에 집착하기 보다 어느 정도 생각하고 넘어가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정말 거미손 강의가 좋은데 제 필력이 나빠서 이정도밖에 설명되지 않네요ㅠㅠ! 현역과 재수때는 독서가 가장 어렵고 힘든 파트였는데 거미손 강의를 듣고 나서는 독서에 대한 자신감이 확실히 오르게 되었어요 현역때 거미손 강의를 알지 못한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ㅠㅠ! 거미손 심화편도 곧 나오니깐 다 완강해서 후기남길게요! 거미손 강의 정말 추천드려요 진짜 꼭 들으세요!! 지문을 보는 방식이 달라지고 독서가 재밌어집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