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 [651999] · MS 2016 · 쪽지

2018-12-06 19:20:28
조회수 4,303

(메가스터디 수능 영역별 만점 장학생 도전글)

게시글 주소: https://mission.orbi.kr/00019736571

제목 : 수학 만점 감사합니다 후배 여러분 약점을 체크하고 파냅시다


현역때부터 수학은 제 강점인 과목이었습니다. 평가원모의고사 포함해서 1등급은 놓쳐본적이 거의 없었고 수능에서도 결국 1등급을 받아냈습니다. 그러나 저는 구멍이 많았고 그 부족한 부분이 바로 재수할 때 6평에서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처음으로 수학에서 3등급이라는 성적을 받았고 정말 막막하고 당황스러웠습니다. 한달정도 공부를 손에 잡지 못하고 있었지만 다시 다잡고 제가 부족했던 부분들을 중심적으로 공략해봤습니다. 제가 푼 6월 모의평가 시험지에서 몰랐던 문제들과 미흡하게 대처했던 문제들은 메가스터디에 장영진 선생님 등의 해설강의를 들으며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 놓쳤거나 두루뭉슬하게 알고 있던 부분들을 다시 체크하고 많은 문제들을 잡고 풀어보며 약점을 채워나갔습니다. 9월 모의평가에서는 아직 실력이 완전히 쌓이지 못해서 2등급을 받았으나 다시 수능에서 1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영어를 2등급을 받는 바람에...ㅋㅋ 한의대에 합격하고 반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학기 대학생활을 조금씩 하다가 오랜만에 6월 모의평가에 응시해봤는데 역시 빡빡한 준킬러들에 발목을 잡혀 84점으로 1등급컷 밑에 걸려서 2등급을 받았습니다. 다시 작년의 공부법과 유사하게 많은 문제들을 풀면서 약점을 공략하여 9월 모의평가에서는 결국 96점을 받아냈습니다. 쉬웠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만 저는 물론 쉬워서 성적을 잘 받기는 쉬웠지만 제 실력 또한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고 묵묵히 공부해갔습니다. 결국 저의 노력에 대한 대가로 수능에서 100점을 받게됐습니다. 제가 전국에서 0.39%에 들어간다는 말을 들으니 설레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후배 여러분들도 약점을 잡아내고 공략하며, 문제들을 볼 때 깊이 고민해보고 이 문제의 출제 의도와 내가 어려워한 이유들을 생각해보는 방향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 내공을 쌓아서 저보다 이른 시점에 재수, 삼수하지 마시고 수능에서 수학 100점 성취하시기를 간절하게 바랍니다! 화이팅하시고 앞으로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추천 선생님 : 장영진 쌤


현역 때 오르비북스에서 장영진 모의고사를 본 기억이 나서 재수할 때부터 메가스터디 프리패스로 모의고사 강의 등을 수강했습니다. 장영진 모의고사는 정말 제가 수험 생활중에 풀어본 수학 모의고사 중 추천할만한 것을 5손가락안에 뽑으라고 한다면 꼭 넣고 소개해주고 싶은 모의고사입니다. 많은 문제들이 최신, 혹은 당해의 기출 킬러들을 변형하여 반영하고 있는데, 저는 이런 기출변형 문제들로 기출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그런 킬러문제들을 대하는 자세를 제대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을 장영진 모의고사를 풀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후배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의평가, 수능 해설 강의를 들어봐도 기출들을 학생들이 심도있고, 현실성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정말 안내를 잘 해주셔서 도움이 아주 많이 되었습니다. 정말 장영진 선생님은 제가 뵌 수학 강사 중에 가장 수능 수학을 수능답게 가르쳐주시는 분인것 같고 그런 이유로 다시한번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